김포 한강신도시 우미린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6층 14개동에 전용면적 131㎡형 662가구와 156㎡형 396가구, 총 1058가구로 구성돼 있다. 입주는 2011년 10월 예정이다.
비과밀억제권역으로 오는 2월 11일까지 계약하면 양도세가 5년간 100% 면제된다. 또 전매제한도 짧아 2010년 7월 2일부터 전매가 가능하다.
김포 우미린의 가장 큰 장점은 도보 5분 거리에 경전철역과 동쪽단지쪽에 위치한 상업지구 비해 3배이상의 규모인 한강신도시 최고의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한다는 것이다. 중심상업지구는 역세권을 중심으로 다양한 복합쇼핑가 및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 경전철 역사와 연계한 데크로드 및 무빙워크 등이 들어선다.
중심상업지구 바로 옆에는 약 11만㎡ 면적의 호수공원이 조성돼 수로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 및 상업시설이 갖춰진다. 뿐만 아니라 단지 바로 옆에 중학교도 예정돼 있어 학군도 좋다.
◇ 교통망 확충으로 프리미엄을~!
-. 김포 고속화도로 2010년말 완공 (올림픽대로와 연결되어 여의도와 30분) -. 경전철 개통 프리미엄 (김포공항역에서 5,9호선으로 환승) -. 제2 외곽순환고속도로 양곡 IC(단지5분거리) 인천, 송도방면 2012년 완공예정 -. 현시점에도 송정역까지 다양한 버스노선을 통한 원활한 서울진입가능
◇ 김포 한강 신도시내 단지 위치
-. 초등학교, 중학교, 단지내 5분거리 위치 -. 한강 신도시내 가장 큰 중심 상업지구가 호수공원과 연계되어 형성되며 도보로 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편의생활의 최대 수혜지 -. 단지주변 생태수로와 자전거도로가 형성되어 쾌적함을 자랑함.
[과거 일산 신도시의 경우 서울과의 거리가 가장 가까운 마두, 백석동 일대가 초반기에는 아파트 가격을 주도했지만, 향후 주엽동 일대에 대규모 상업단지와 호수공원이 부각되면서, 빠르게 가격형성을 주도하여, 현재 30-40%의 분양가 차이를 보이고 있다. 아파트 가치를 결정하는데에 있어서, 거리가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면, 주변 환경(대규모 공원 등)과 대규모 상업시설이 인근에 있는지가 크게 작용한다는 걸 알수있다.] ◇ 친환경, 최고급 커뮤니티,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
김포 우미린은 신재생에너지시설을 본격적으로 도입한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다. 아파트 옥상에 태양광발전 시설이 설치된다. 여기서 생산되는 전력은 약 50mwh로 단지내 주민공동시설과 운동시설에 필요한 전력으로 사용하게 된다. 태양광 가로등도 설치돼 낮에 충전한 전기로 밤을 밝힌다. 그만큼 전기료가 절감되는 것이다.
빗물재활용시설도 들어선다. 단지내 빗물을 재활용한 공용용수를 이용해 수도세를 대폭 절감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지열을 이용한 냉난방 시설, 자연채광설비 등도 들어서 녹색 친환경시대에 맞는 '그린홈'을 구현하게 된다.
전 가구의 약 80%이상이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 및 조망권이 확보된다. 축구장 규모의 넓은 중앙광장으로 넓은 공간감을 제공한다.
대지의 높낮이를 이용한 데크형 설계도 특징이다. 총 14개동 중 12개동의 1층 전체를 필로티로 설치하여 산책 동선의 편의성을 확보했다. 생태환경도시에 걸맞게 녹지율도 50%에 달한다. 휘트니스센터 및 골프연습장 등 입주자 전용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진다. 또 지상에는 차가 진입할 수 없는 쾌적한 단지로 조성된다. 통합주차장 도입으로 지하주차장에서 각 세대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천정의 높이를 1층 2.6m, 기준층 2.4m(일반아파트 2.3m 적용)로 올려 실내공간의 개방감도 높였다.
이러한 투자 가치가 높은 미분양 아파트를 중도금 무이자융자, 계약금 5%, 등의 좋은 혜택으로 선착순 분양 받을 수 있어서, 양도세 면제시한을 얼마 남기지 않은 시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