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정보/먹거리

피자 만들어먹어요..펌

오프라윈프리 2008. 11. 3. 15:55

 사먹는 것보다 더 폼 나는 홈 메이드 피자 만드는 법

 
집에서 직접 만든 도우에 건강을 생각한 식재료를 토핑해 도미노피자·미스터 피자·피자헛·파파존스 등의 전문점의 피자 맛을 따라잡자. 키즈 쿠킹 전문가가 소개하는 사먹는 것보다 더 폼 나는 홈 메이드 피자 만드는 법. ※요리는 2인분 기준입니다.

▶치즈가 샌드된 퀘사딜라 스타일

더블 크러스트 퐁듀 피자
시판 토르티아 3장, 양송이버섯 3개, 방울토마토 5개, 슬라이스 파인애플 2쪽, 브로콜리 30g, 피자 치즈 1컵, 옥수수 ⅓컵, 유기농 토마토케첩 3큰술, 파슬리가루 1작은술
바질 소스 신선한 바질 10장, 올리브유 ⅓컵, 잣 ¼컵,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1_양송이버섯은 껍질을 벗겨 모양대로 얇게 썰고, 방울토마토는 2등분한다.
2_파인애플은 12등분하고 브로콜리는 2등분한 방울토마토와 비슷한 크기로 자른다.
3_블렌더에 바질, 올리브유, 잣을 넣고 곱게 간 뒤 소금, 후춧가루로 간해 소스를 만든다.
4_토르티아 1장을 깔고 윗면에 피자 치즈를 넉넉히 올린 뒤 다른 토르티아 한 장을 덮는다.
5_④의 위에 케첩과 바질 소스를 바르고 피자 치즈를 올린 뒤 양송이버섯, 토마토, 파인애플, 브로콜리, 옥수수를 토핑한다.
6_⑤에 파슬리가루를 뿌리고 남은 토르티아로 덮은 다음 200℃ 오븐에 10분간 굽는다.



▶고구마 무스와 감자의 조화

포테이토골드 피자

피자 반죽 150g(강력분 200g, 시금치 5잎, 따뜻한 물 2큰술, 우유 150㎖, 올리브유 1큰술, 소금·이스트 ½작은술씩, 설탕 약간), 감자 2개, 베이컨 2장, 슬라이스 파인애플 1쪽, 살라미 30g, 시금치잎 1컵, 피자 치즈½컵, 유기농 토마토케첩 3큰술
고구마 무스 고구마 2개, 휘핑크림 ½컵, 플레인 요구르트 ½개, 버터 10g, 꿀 1큰술

1_피자 반죽은 바닥에 여분의 밀가루를 흩뿌리고 밀어 모양을 낸 뒤 실온에 잠시 두었다가 반죽이 부풀면 가스를 한 번 빼고 다시 밀어 도우를 만든다.
2_감자는 약간 설익게 쪄 껍질째 세로로 얇게 썰고 베이컨은 0.5㎝ 폭으로 썬다.
3_파인애플은 12등분하고 살라미는 원형으로 얇게 썬 뒤 2등분한다.
4_시금치는 작은 잎만 따서 찬물에 담갔다가 건져 물기를 뺀다.
5_포크로 도우에 구멍을 낸 뒤 토마토케첩을 얇게 펴 바르고 피자 치즈를 올린 다음 감자, 베이컨, 파인애플, 살라미를 토핑한다.
6_고구마는 쪄서 곱게 으깬 뒤 휘핑크림과 플레인 요구르트, 상온에 두어 부드러워진 버터, 꿀을 넣고 잘 섞어 고구마 무스를 만든 뒤 짤주머니에 담아 ⑤에 고루 짠다.
7_200℃로 예열한 오븐에 20분간 구운 뒤 시금치잎을 고루 토핑한다.



▶달콤한 밤과 고구마 퓨레가 포인트

리치골드 피자

피자 반죽 150g, 피자 치즈 1컵, 베이컨 3장, 초록 피망 ½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밤조림 생밤 15개, 설탕 컵, 레몬즙 1큰술, 레몬 껍질 약간, 물 ¼컵
토마토소스 토마토(중간 크기) 2개, 마늘 1쪽, 다진 양파 ⅓컵, 올리브유·유기농 토마토케첩 2큰술, 바질가루 ½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고구마 퓨레 호박고구마 2개(300g), 꿀 1½큰술, 우유 ½컵, 버터 10g

1_냄비에 생밤, 설탕, 레몬즙, 레몬 껍질, 물을 넣고 센 불에 끓이다가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약불에 조린다.
2_토마토는 껍질에 십자로 칼집을 넣어 끓는 물에 살짝 넣었다가 빼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잘게 썬다.
3_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대충 썬 마늘과 양파를 볶다가 ②를 넣고 5분쯤 뭉근히 끓여 신맛이 날아가면 케첩, 바질가루,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토마토소스를 만든다.
4_고구마는 찜통에 쪄 곱게 으깬 뒤 꿀, 우유, 버터를 넣고 잘 섞어 식으면 짤주머니에 넣는다.
5_피자 반죽은 바닥에 밀가루를 흩뿌리고 밀대로 이용해 1㎝ 미만으로 펴 도우를 만든 뒤 포크로 구멍을 뚫는다.
6_베이컨은 0.5㎝ 폭으로 썰고 피망은 0.7×0.7㎝ 크기로 네모지게 썬다.
7_도우에 토마토소스를 바르고 피자 치즈를 뿌린 뒤 밤조림, 베이컨, 피망을 올려 토핑하고 도우 가장자리를 중심으로 고구마 퓨레를 가늘게 짠다.
8_⑦을 20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15분간 굽는다.



▶아보카도&닭 가슴살로 만든 웰빙식

치킨 바비큐 피자

닭고기(안심) 1장, 피자 치즈 1컵, 아보카도 ½개, 양파·붉은 양파 ¼개씩, 파슬리가루 1작은술, 유기농 토마토케첩 3큰술, 시판 바비큐 소스 ¼컵
토마토 도우 토마토 50g, 시판 피자 빵가루 1팩, 올리브유 1큰술
오일 소스 올리브유 3큰술, 레몬즙 1작은술, 다진 마늘·파슬리·바질가루 ½작은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아보카도 소스 아보카도 ½개, 크림치즈·올리브유 1큰술씩, 파슬리가루 ½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1_볼에 올리브유, 레몬즙, 다진 마늘, 파슬리, 바질가루,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 오일 소스를 만든다.
2_닭고기는 힘줄을 떼어낸 뒤 ①에 넣고 조물조물 버무린다.
3_달군 팬에 ②의 닭고기를 굽는다.
4_아보카도는 원형 칼로 동그랗게 파내고 양파는 1×1㎝ 크기로 썬다.
5_토마토를 블렌더에 곱게 갈아 피자 빵가루에 넣고 잘 치대 반죽한 다음 따뜻한 곳에 둔다. 반죽이 부풀면 가스를 빼고 원하는 모양으로 도우를 얇게 민다.
6_⑤의 도우에 케첩을 얇게 바르고 구운 닭고기, 양파, 아보카도, 피자 치즈를 고루 올린다.
7_200℃로 예열한 오븐에 20분간 구운 뒤 파슬리가루, 바비큐 소스, 아보카도 소스를 뿌려 낸다.